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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 국민 취업지원제도 신청 방법 및 진행 내용(+지원금)

양쏘쏘 2025. 2. 20. 2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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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 취업지원제도

국민 취업지원제도는 미취업 국민을 대상으로 취업과 관련된 프로그램 제공 및 금전적인 지원도 이루어지는 제도입니다. 

크게 I유형과 II유형으로 나뉘어지고 자세한 내용은 고용24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국취이야기

취업지원신청 소개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 요건을 갖추신 분은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고 생계를 위한 최소한의 소득도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급자격 및 지원 내용 수급자격

www.work24.go.kr

 

신청절차

아래 신청 절차를 보면 알겠지만 간단합니다. 

이전에 워크넷과 같은 사이트에서 진행했던 내용을 고용24 내에서 진행하면 됩니다. 

신청절차

 

진행 내용

대상자로 선정이 되면 담당 고용센터에서 문자 혹은 전화로 연락을 주십니다. 

담당자분과 일정 조율해서 국민 취업제도에 대해 상세하게 안내를 받고 추후 일정을 계획하게 됩니다. 

1회차 상담을 진행하면서 '취업활동계획서' 작성를 작성하여 6회차동안의 계획을 세우게 되고 

월 2회 이상 구직활동 이행(직업훈련, 집단상담, 단기취업특강, 온라인교육, 입사 지원, 자격증 시험 응시 등)을 진행하고

각 활동에 맞는 증빙서류를 고용24에 제출하게 됩니다. 

 

지원금

1유형 기준으로 월 50만원씩 6개월간 지급이 되고 월별 활동 관련한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나면 2주 내로 계좌 입금됩니다. 

유형과 가족 구성 등에 따라서 일부 지원금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이는 담당자 분이 상세히 설명해주실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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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angshobbylife.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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